메인 플래시영역

보건소식

글읽기

제목
[일반] 가정 내 양성평등은 이렇게!
이름
박은숙
작성일
2019-11-01


 

 

가정 내 양성평등은 이렇게

가정 내에서 부부간에 평등하여야 합니다.

평등한 부부란? 남편과 아내가 성적 구분에 의해 역할분담이 되어있지 않고, 필요에 따라 돈벌이, 집안일, 육아, 의사결정을 분담하는 부부이며

1) 남편과 아내의 시간이 동등한 가치를 지니고

2) 남성도 여성과 마찬가지로 설거지나 아이를 돌보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며

3) 여성도 남성만큼 사회활동과 여가시간을 가질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부부

자녀양육 교육에 있어서 아들, 딸을 차별하지 않고 공평하게 대합니다.

- 자녀에게 격려, 칭찬, 꾸지람 등을 할 때 자녀의 성별에 관계없이 동등하게 하십시오.

- 예절이나 단정한 용모는 남녀가 모두 갖추어야 할 덕목이라는 차원에서 가르쳐야 합니다.

- 가정생활을 영위하고 자녀를 양육하는 것은 남녀 공동의 책임이자 역할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 진로, 학업 선택 시 남녀영역이 따로 있다는 고정관념을 배제하고, 자녀의 선택을 존중해 주어야 합니다.

- 어렸을 때부터 딸, 아들 모두 예술, 체육 등을 함께 즐기며 심신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키웁니다.

- 들이 친절하고 섬세한 감성의 소유자라면 칭찬해주고 그렇지 않다면 감성을 키워줘야 합니다.

 

혹시 어른의 성 고정관념과 편견으로 아이들을 힘들게 하진 않았나요?

- 여자는 얌전하고 나서지 말아야 한다.

- 여자는 인물만 있으면 공부는 좀 못 해된다.

- 여자가 선머슴도 아닌데 왜 이렇게 설쳐?

- 너무 똑똑하고 건방져서 시집가기 어렵겠는 걸.

- 여자애가 칠칠치 못하게

- 남자는 직업상 성공하고 높은데로 승진해야 한다.

- 남자가 그런 것 가지고 토라지고 왜 이렇게 속이 좁아?

- 남자는 절대로 울면 안 돼.

- 남자아이가 그것도 못하고 계집애처럼 울고...

- 사내 녀석이 부엌엔 왜 들어와?

미래의 인간상은 전통적인 성 역할에 얽매인 사람이 아니라 기존의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 자신의 삶을 자유롭게 결정하는 사람입니다. 우리 자녀들이 이러한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사회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게 될 날을 기대해 봅니다.

 

 

 

청성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가정 내 양성평등은 이렇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다음글
2019 학부모님 대상 연수자료
/ 박은숙
양성평등 교육, 성희롱ㆍ성폭력ㆍ흡연예방 교육 및 가정폭력ㆍ아동학대 예방**첨부 문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이전글
10월 감염병 예보 안내
/ 박은숙
10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감염병은 “수두”(평균 501건)와 “인플루엔자”(평균 363건)-10월 감염병 발생 순위: 수두 > 인플루엔자 > 유행성각결막염 > 수족구병 > 유행성이하선염-수두는 2016년 368건, 2017년 425건, 2018년 710건으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임-인플루엔자는 2016년과 2017년에 각각 10건과 2..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